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3월07일 12번

[판매관리]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은 자사 브랜드를 주요 제품속성이나 편익과 연계하는 것이다.
  • ② 제품군에 의한 포지셔닝은 자사 제품을 대체 가능한 다른 제품군과 연계하여 소비자의 제품전환을 유도 하는 것이다.
  • ③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은 제품을 특정 사용 자나 사용자계층과 연계하는 것이다.
  • ④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이다.
(정답률: 36%)

문제 해설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이다."가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특정 범주나 카테고리에 연계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콜라 중에서도 맛있는 콜라"라는 포지셔닝은 콜라라는 범주 안에서 맛있는 콜라라는 특정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은 다른 포지셔닝 전략 중 하나인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과 관련이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