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7일 12번
[판매관리]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은 자사 브랜드를 주요 제품속성이나 편익과 연계하는 것이다.
- ② 제품군에 의한 포지셔닝은 자사 제품을 대체 가능한 다른 제품군과 연계하여 소비자의 제품전환을 유도 하는 것이다.
- ③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은 제품을 특정 사용 자나 사용자계층과 연계하는 것이다.
- ④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이다.
(정답률: 36%)
문제 해설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이다."가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특정 범주나 카테고리에 연계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콜라 중에서도 맛있는 콜라"라는 포지셔닝은 콜라라는 범주 안에서 맛있는 콜라라는 특정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은 다른 포지셔닝 전략 중 하나인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범주 포지셔닝은 제품을 특정 범주나 카테고리에 연계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콜라 중에서도 맛있는 콜라"라는 포지셔닝은 콜라라는 범주 안에서 맛있는 콜라라는 특정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품을 그 사용상황에 연계하는 것"은 다른 포지셔닝 전략 중 하나인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