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20번
[교통계획] 평형배정모형에 있어 운전자가 이기적으로 자신의 통행시간만을 단축시키려는 의도가 결과적으로 모든 운전자에게 피해를 초래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 ① IIA(Independence of Irrelevant Alternative)
- ② 브라에스의 역설(Braess's Paradox)
- ③ 다운스-톰슨의 역설(Downs-Thomson Paradox)
- ④ 루이스-모그리지의 명제(Lewis-Mogrdige Position)
(정답률: 73%)
문제 해설
운전자가 이기적으로 자신의 통행시간만을 단축시키려는 의도가 결과적으로 모든 운전자에게 피해를 초래하는 현상을 "브라에스의 역설(Braess's Paradox)"이라고 한다. 이는 평형배정모형에서 새로운 도로를 추가하면 오히려 전체적인 통행시간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IIA(Independence of Irrelevant Alternative)와는 반대되는 개념이다.
연도별
- 2022년03월05일
- 2021년09월12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4월28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