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19번
[판매관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 외적 정보의 획득 과정과 관여 유형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 ① 직접적인 지속적 탐색-상황적 관여
- ② 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지속적 관여
- ③ 비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상황적 관여
- ④ 수동적 정보 획득-고관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서 비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상황적 관여는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제품과 직접적인 접촉은 없지만, 상황에 따라 제품 정보를 찾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인터넷 검색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므로 상황적 관여에 해당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