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5월10일 19번

[판매관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 외적 정보의 획득 과정과 관여 유형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 ① 직접적인 지속적 탐색-상황적 관여
  • ② 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지속적 관여
  • ③ 비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상황적 관여
  • ④ 수동적 정보 획득-고관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서 비직접적인 구매특이적 탐색-상황적 관여는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제품과 직접적인 접촉은 없지만, 상황에 따라 제품 정보를 찾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인터넷 검색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므로 상황적 관여에 해당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