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95번
[고객응대]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듣고 있다는 신뢰감을 줄 수 있다.
- ② 재진술을 통해 고객의 문제 또는 욕구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 ③ 재진술 과정을 통해 텔레마케터가 잘못 이해했던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
- ④ 텔레마케터가 재진술함으로써 고객은 더 이상 자신의 문제나 욕구를 설명할 필요가 없게 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텔레마케터가 재진술함으로써 고객은 더 이상 자신의 문제나 욕구를 설명할 필요가 없게 된다." 이다. 이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재진술은 고객의 이야기를 다시 말해주는 것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고객의 문제나 욕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고객은 자신의 문제나 욕구를 자세히 설명해야 하며, 텔레마케터는 이를 듣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따라서 고객은 여전히 자신의 문제나 욕구를 설명해야 하며, 텔레마케터는 이를 듣고 이해하는 데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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