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82번
[고객응대] 고객유형별 상담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우유부단한 고객-의사결정 과정을 조금 앞에서 안내하되 최종결정은 스스로 했다는 인식을 갖도록 한다.
- ② 무례한 고객-목소리 크기를 약간 높여 말함으로써 상대방의 태도를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 ③ 외국인 고객-고객의 언어사용에 주목하여 감정 상태를 이해한다.
- ④ 오만한 고객-고객이 표현한 내용을 알기 쉽게 다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우유부단한 고객은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하며, 상담원의 안내가 필요하다. 하지만 최종 결정은 고객 스스로 내리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는 고객의 자존심을 존중하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결정을 내리도록 돕기 위함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