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78번
[고객응대] 다음 중 고객상담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신규고객인 경우에는 상담에 필요한 필수 인적 사항을 확인한다.
- ② 가격과 성능 등을 까다롭게 질문하는 고객에게는 간결하게 자사 상품의 장점만을 설명한다.
- ③ 기존고객으로서 자사의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는 과거 구매경력을 확인한 후 상담한다.
- ④ 자사의 상품에 대해 막연한 기대감을 가진 고객에게는 고객이 전화를 건 주된 이유를 파악하도록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가격과 성능 등을 까다롭게 질문하는 고객에게는 간결하게 자사 상품의 장점만을 설명한다. - 이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며,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하지 않고 자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은 고객상담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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