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99번
[고객응대]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 ② 기존 고객을 유지를 통해 고객충성도를 증진시키고 고객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다.
- ③ 회사와의 지속적인 거래관계를 유도하여 매출액을 향상시킬 수 있다.
- ④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 있다."가 아닙니다.
해당 보기는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 중 하나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며, 고객충성도를 증진시키고 고객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으며, 회사와의 지속적인 거래관계를 유도하여 매출액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 있다."라는 설명은 고객유치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이지만, 이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과는 다른 내용입니다.
간단명료한 설명: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고객충성도와 매출액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도 있지만, 이는 다른 내용입니다.
해당 보기는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 중 하나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며, 고객충성도를 증진시키고 고객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으며, 회사와의 지속적인 거래관계를 유도하여 매출액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 있다."라는 설명은 고객유치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이지만, 이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과는 다른 내용입니다.
간단명료한 설명: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고객충성도와 매출액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여 단골고객화 할 수도 있지만, 이는 다른 내용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