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6월06일 20번

[판매관리]
세분시장의 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세분시장이 기업의 목표와 일치한다면 그 세분시장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보유한 것으로 본다.
  • ② 세분시장을 평가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각각의 세분시장의 매출액, 성장률 그리고 기대수익률을 조사하여야 한다.
  • ③ 세분시장 내에 강력하고 공격적인 경쟁사가 다수 포진하고 있다면 그 세분시장의 매력성은 크게 떨어진다.
  • ④ 세분시장 내에 다양한 대체 상품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의 가격이나 이익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정답률: 58%)

문제 해설

정답: "세분시장을 평가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각각의 세분시장의 매출액, 성장률 그리고 기대수익률을 조사하여야 한다."

설명: 세분시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목표와 일치하는지, 경쟁사나 대체 상품의 존재 여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세분시장을 평가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각각의 세분시장의 매출액, 성장률 그리고 기대수익률을 조사하여야 한다."는 설명이 틀린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