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6월06일 60번

[텔레마케팅관리]
콜센터의 성과향상을 위한 보상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보상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 ② 달성 가능한 목표 수준을 고려해야 한다.
  • ③ 계획수립 과정에 직원을 참여시켜야 한다.
  • ④ 팀보다 개인의 성과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정답률: 65%)

문제 해설

팀보다 개인의 성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경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의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의 성과를 인정하고 보상하는 것은 공정성을 보장하며, 개인의 능력과 역량을 더욱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팀의 성과도 중요하므로 개인의 성과와 팀의 성과를 모두 고려하여 보상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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