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6일 21번
[판매관리]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 ①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 ② 유지마케팅(Retention marketing)
- ③ 내부마케팅(Internal marketing)
- ④ 데이터베이스마케팅(Database marketing)
(정답률: 50%)
문제 해설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유지마케팅(Retention marketing)입니다. 이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이탈을 방지하여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관계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전략이며, 내부마케팅은 조직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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