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6일 87번
[고객응대] 감정노동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감정노동이란 말투나 표정 등 드러나는 감정 표현을 직무의 한 부분으로 연기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통제하는 일이 수반되는 노동을 의미한다.
- ② 주로 고객 등을 직접 대면하거나 음성대화매체 등을 통하여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응대업무 과정에서 발생한다.
- ③ 최근에는 공공서비스나 민원처리 업무까지 광범위하고 다양한 직업군에서 수행하고 있다.
- ④ 백화점·마트의 판매원, 호텔직원 등은 간접대면 직업군으로 분류된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감정노동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없다. 백화점·마트의 판매원, 호텔직원 등은 간접대면 직업군으로 분류된다는 것은 맞는 설명이다. 이들은 직접 고객과 대면하지 않지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감정노동을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품 설명이나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할 때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를 유지하거나,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의 감정노동이 필요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