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8월10일 36번

[시장조사]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마케팅조사의 절차는 문제의 제기, 마케팅조사의 설계, 자료의 수집, 자료분석, 해석 및 이용, 보고서 작성의 순이다.
  • ② 마케팅조사자료는 크게 1차자료, 2차자료, 3차자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③ 자료의 분석은 수집된 자료의 코딩과 통계처리로 이루어 진다.
  • ④ 코딩은 자료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찰된 내용에 일정한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설명 중 틀린 것은 없습니다.

마케팅조사자료는 크게 1차자료, 2차자료, 3차자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차자료는 직접 조사한 자료, 2차자료는 이미 출판된 자료나 기존에 수집된 자료, 3차자료는 2차자료를 요약, 해석한 자료를 말합니다. 마케팅조사의 절차는 문제의 제기, 마케팅조사의 설계, 자료의 수집, 자료분석, 해석 및 이용, 보고서 작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자료의 분석은 수집된 자료의 코딩과 통계처리로 이루어지며, 코딩은 자료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찰된 내용에 일정한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