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8월10일 36번
[시장조사]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마케팅조사의 절차는 문제의 제기, 마케팅조사의 설계, 자료의 수집, 자료분석, 해석 및 이용, 보고서 작성의 순이다.
- ② 마케팅조사자료는 크게 1차자료, 2차자료, 3차자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③ 자료의 분석은 수집된 자료의 코딩과 통계처리로 이루어 진다.
- ④ 코딩은 자료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찰된 내용에 일정한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설명 중 틀린 것은 없습니다.
마케팅조사자료는 크게 1차자료, 2차자료, 3차자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차자료는 직접 조사한 자료, 2차자료는 이미 출판된 자료나 기존에 수집된 자료, 3차자료는 2차자료를 요약, 해석한 자료를 말합니다. 마케팅조사의 절차는 문제의 제기, 마케팅조사의 설계, 자료의 수집, 자료분석, 해석 및 이용, 보고서 작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자료의 분석은 수집된 자료의 코딩과 통계처리로 이루어지며, 코딩은 자료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찰된 내용에 일정한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입니다.
마케팅조사자료는 크게 1차자료, 2차자료, 3차자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차자료는 직접 조사한 자료, 2차자료는 이미 출판된 자료나 기존에 수집된 자료, 3차자료는 2차자료를 요약, 해석한 자료를 말합니다. 마케팅조사의 절차는 문제의 제기, 마케팅조사의 설계, 자료의 수집, 자료분석, 해석 및 이용, 보고서 작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자료의 분석은 수집된 자료의 코딩과 통계처리로 이루어지며, 코딩은 자료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찰된 내용에 일정한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