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5월31일 5번
[산업안전관리론] 어떤 상황의 판단 능력과 사실의 분석 및 문제의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먼저 사례를 조사하고, 문제적 사실들과 그의 상호 관계에 대하여 검토하고, 대책을 토의하도록 하는 교육기법은 무엇인가?
- ① 심포지엄(symposium)
- ② 로울 플레잉(role playing)
- ③ 케이스 메소드(case method)
- ④ 패널 디스커션(panel discussion)
(정답률: 66%)
문제 해설
정답은 **③번 케이스 메소드(case method)**입니다.
케이스 메소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도출하는 교육기법입니다. 케이스 메소드의 목적은 학생들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 제시된 교육기법은 먼저 사례를 조사하고, 문제적 사실들과 그의 상호 관계에 대하여 검토하고, 대책을 토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케이스 메소드의 과정과 일치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정답은 **③번 케이스 메소드**입니다.
다른 보기는 모두 케이스 메소드와는 다른 교육기법입니다.
* **①번 심포지엄**은 전문가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교육기법입니다.
* **②번 로울 플레잉**은 실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역할극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하는 교육기법입니다.
* **④번 패널 디스커션**은 여러 명의 전문가가 특정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교육기법입니다.
케이스 메소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도출하는 교육기법입니다. 케이스 메소드의 목적은 학생들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 제시된 교육기법은 먼저 사례를 조사하고, 문제적 사실들과 그의 상호 관계에 대하여 검토하고, 대책을 토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케이스 메소드의 과정과 일치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정답은 **③번 케이스 메소드**입니다.
다른 보기는 모두 케이스 메소드와는 다른 교육기법입니다.
* **①번 심포지엄**은 전문가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교육기법입니다.
* **②번 로울 플레잉**은 실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역할극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하는 교육기법입니다.
* **④번 패널 디스커션**은 여러 명의 전문가가 특정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교육기법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