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8월13일 100번

[고객응대]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개별고객 정보의 실시간 활용 가능
  • ② 컴퓨터 및 그에 관련된 정보기술의 발전
  • ③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영업비용의 증가
  • ④ 고객데이터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중요정보 추출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서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영업비용의 증가는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는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서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요인들은 개별고객 정보의 실시간 활용 가능, 컴퓨터 및 그에 관련된 정보기술의 발전, 고객데이터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중요정보 추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CRM의 등장과 발전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