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8월13일 81번
[고객응대]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 ① 통합CRM
- ② 운영CRM
- ③ 협업CRM
- ④ 분석CRM
(정답률: 42%)
문제 해설
정답: "통합CRM"
설명: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는 "운영CRM", "협업CRM", "분석CRM"이다. "통합CRM"은 해당 보고서에서 언급되지 않은 용어이다.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는 각각 다음과 같다.
1. 운영CRM: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2. 협업CRM: 조직 내부에서 고객정보를 공유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협업하여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3. 분석CRM: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설명: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는 "운영CRM", "협업CRM", "분석CRM"이다. "통합CRM"은 해당 보고서에서 언급되지 않은 용어이다.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는 각각 다음과 같다.
1. 운영CRM: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2. 협업CRM: 조직 내부에서 고객정보를 공유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협업하여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3. 분석CRM: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