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8월13일 23번

[판매관리]
다음 중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현재의 위치를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 ②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재포지셔닝이 필요하다.
  • ③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에 재포지셔닝을 고려한다.
  • ④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
(정답률: 73%)

문제 해설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는 설명이 틀린 것이 아닙니다. 재포지셔닝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변경하는 것으로, 경쟁자의 진입, 기존 포지션이 진부해진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