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4월24일 24번
[판매관리]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할 때 상대적인 저가전략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는?
- ① 시장수요의 가격탄력성이 높을 때
- ② 소비자들의 본원적인 수요를 자극하고자 할 때
- ③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혁신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할 때
- ④ 원가우위를 확보하고 있어 경쟁기업이 자사 제품의 가격만큼 낮추기 힘들 때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혁신 소비자층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 높더라도 새로운 기술이나 디자인 등의 혁신적인 측면에 더 큰 가치를 둔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할 때는 상대적인 저가전략보다는 혁신적인 측면에 더 집중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것이 적합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