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4월24일 26번
[시장조사] 다음 중 자료 측정 시 타당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엄격한 개념정의를 하고 대상을 정확히 측정한다.
- ② 항목들의 의미가 조사자와 응답자 간에 정확한 의사소통이 되도록 신중을 가한다.
- ③ 전문적인 1개의 척도만을 사용하여 측정대상의 집중 타당성을 평가한다.
- ④ 척도 개발 시 측정 대상을 명확히 이해하는 사람에게 맡겨서 내용 타당성을 높인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전문적인 1개의 척도만을 사용하여 측정대상의 집중 타당성을 평가한다.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이유는 다양한 측면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척도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단일 척도만 사용하면 측정 대상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지 못하고, 결과의 타당성이 떨어질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