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4월24일 67번
[텔레마케팅관리] 콜센터의 성과지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포기율은 콜센터 구성원의 성과지표에 사용할 수 있는 척도이다.
- ② 평균처리시간은 평균통화시간과 평균후처리시간을 합산한 것이다.
- ③ 응답시간은 즉시 처리할 필요가 없는 상담에서 성과지표로 사용된다.
- ④ 업무프로세스 상 반드시 전환되어야하는 콜이라 해도 FCR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포기율은 콜센터 구성원의 성과지표에 사용할 수 있는 척도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포기율은 고객이 콜을 걸었지만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콜을 끊는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고객 만족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포기율은 콜센터 구성원의 성과지표로 사용하기보다는 콜센터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지표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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