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4월24일 82번

[품질경영]
파라슈라만(Parasuraman) 등이 제시한 SERVQUAL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광고만 번지르르하고 호텔에 가 보면 별거 아니다.”는 유형성(tangilbles)의 예라 할 수 있다.
  • ② 고객에 신속하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는 신뢰성(relability)에 해당한다.
  • ③ 확신성(assureance)은 능력(competence), 예의(courtesy), 안정성(security), 진실성(credibility)을 묶은 것이다.
  • ④ 공감성(empathy)은 접근성(access), 의사소통(communication), 고객이해(understanding)를 묶은 것이다.
(정답률: 42%)

문제 해설

"고객에 신속하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는 신뢰성(relability)에 해당한다."라는 설명은 틀린 것이다. 이는 민감성(responsiveness)에 해당한다. 신뢰성은 서비스를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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