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12월08일 36번
[시장조사] 전화조사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응답자와 직접 대면하여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크다.
- ② 자료의 정확성에 비해 조사과정의 속도가 느리다.
- ③ 조사과정의 통제가 용이하다.
- ④ 면접원과 응답자 사이의 신뢰를 형성하여 심층적인 면접을 할 수 있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전화조사는 응답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적고, 조사과정의 통제가 용이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면접원이 응답자의 대답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줄일 수 있고, 조사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