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12월08일 4번
[판매관리] 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에 있어서 성숙기의 특징은?
- ① 원가가 높다.
- ② 혁신적인 고객이 제품을 산다.
- ③ 경쟁자가 거의 없다.
- ④ 판매가 절정에 이른다.
(정답률: 79%)
문제 해설
성숙기는 제품의 판매가 절정에 이른 시기이기 때문에 정답은 "판매가 절정에 이른다." 이다. 이는 초기 단계에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던 대규모의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시기이며, 이로 인해 수익이 크게 증가하게 된다. 또한 경쟁자들도 이 시기에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경쟁이 치열해지는데, 이는 제품의 가격이 하락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성숙기에서는 경쟁자들과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생산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