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2년12월08일 79번

[고객응대]
인바운드 고객 상담은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많이 활용하게 된다. 인바운드 고객 상담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통신 통합기술(CTI 기술)이 현재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것은?

  • ① 전화 건 사람의 전화 번호 인식
  • ② 컴퓨터를 통한 전화 걸기
  • ③ 고객에 대한 정보를 불러 와서 스크린에 보여주기
  • ④ 고객의 성향에 대한 분석 기능
(정답률: 54%)

문제 해설

CTI 기술은 전화 건 사람의 전화 번호 인식, 컴퓨터를 통한 전화 걸기, 고객에 대한 정보를 불러 와서 스크린에 보여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고객의 성향에 대한 분석 기능은 현재 제공하지 않는다. 이는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인간의 판단과 경험에 의존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자동화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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