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12월08일 9번
[판매관리] RFM(Recency, Frequency, Monetary)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RFM의 의미는 가장 최근에 일정기간 동안 자주 많은 액수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기업의 입장에서는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이라는 것이다.
- ② RFM 포인트 분석법의 실행을 위한 주요한 노하우는 가장 예측력있는 현실적인 가중치를 알아 내는 것이다
- ③ RFM포인트 분석법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거래 기록이 전제되어야 한다.
- ④ RFM 모델은 그 원리가 매우 간단하여 실제 적용 시에는 낮은 반응률을 보인다.
(정답률: 84%)
문제 해설
"RFM 모델은 그 원리가 매우 간단하여 실제 적용 시에는 낮은 반응률을 보인다."는 옳지 않은 설명이다. RFM 모델은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며,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적용되고 있다. 따라서 RFM 모델의 원리가 간단하다는 것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