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2년12월08일 9번

[판매관리]
RFM(Recency, Frequency, Monetary)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RFM의 의미는 가장 최근에 일정기간 동안 자주 많은 액수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기업의 입장에서는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이라는 것이다.
  • ② RFM 포인트 분석법의 실행을 위한 주요한 노하우는 가장 예측력있는 현실적인 가중치를 알아 내는 것이다
  • ③ RFM포인트 분석법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거래 기록이 전제되어야 한다.
  • ④ RFM 모델은 그 원리가 매우 간단하여 실제 적용 시에는 낮은 반응률을 보인다.
(정답률: 84%)

문제 해설

"RFM 모델은 그 원리가 매우 간단하여 실제 적용 시에는 낮은 반응률을 보인다."는 옳지 않은 설명이다. RFM 모델은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며,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적용되고 있다. 따라서 RFM 모델의 원리가 간단하다는 것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