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12월08일 71번
[텔레마케팅관리] 텔레마케팅에서 데이터베이스의 관리는 RFM의 원칙에 의해 관리되어져야 한다. 다음 항목 중 M에해당하는 것끼리 바르게 묶인 것은?

- ① ②,⑤
- ② ③,④,⑤
- ③ ①,②,⑧
- ④ ⑥,⑦
(정답률: 37%)
문제 해설
RFM의 원칙은 Recency(최근성), Frequency(빈도), Monetary(금액)의 세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③, ④, ⑤는 각각 Monetary(금액)과 Frequency(빈도)에 해당하는 항목들이다.
③은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총 금액을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력을 파악할 수 있다.
④는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횟수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할 수 있다.
⑤는 고객이 최근에 구매한 날짜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최근성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M과 F에 해당하는 ③, ④, ⑤를 묶어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③, ④, ⑤는 각각 Monetary(금액)과 Frequency(빈도)에 해당하는 항목들이다.
③은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총 금액을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력을 파악할 수 있다.
④는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횟수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할 수 있다.
⑤는 고객이 최근에 구매한 날짜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최근성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M과 F에 해당하는 ③, ④, ⑤를 묶어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