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2년12월08일 71번

[텔레마케팅관리]
텔레마케팅에서 데이터베이스의 관리는 RFM의 원칙에 의해 관리되어져야 한다. 다음 항목 중 M에해당하는 것끼리 바르게 묶인 것은?

  • ① ②,⑤
  • ② ③,④,⑤
  • ③ ①,②,⑧
  • ④ ⑥,⑦
(정답률: 37%)

문제 해설

RFM의 원칙은 Recency(최근성), Frequency(빈도), Monetary(금액)의 세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③, ④, ⑤는 각각 Monetary(금액)과 Frequency(빈도)에 해당하는 항목들이다.

③은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총 금액을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력을 파악할 수 있다.

④는 고객이 지난 1년간 구매한 횟수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할 수 있다.

⑤는 고객이 최근에 구매한 날짜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최근성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M과 F에 해당하는 ③, ④, ⑤를 묶어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