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6월02일 3번
[판매관리] 소비자를 사회계층, 라이프스타일 또는 개성과 관련된 특징을 근거로 서로 다른 세분화시장으로 구분하는 것은?
- ① 인구통계학적 세분화(demographic segments)
- ②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 segments)
- ③ 심리묘사적 세분화(psychographic segments)
- ④ 비차별적 세분화(undifferentiated segments)
(정답률: 71%)
문제 해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성격 등 심리적인 특성을 기반으로 세분화하는 것이 심리묘사적 세분화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 동기와 행동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구통계학적 세분화는 나이, 성별,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지리적 세분화는 지역별 특성을 기반으로, 비차별적 세분화는 모든 소비자를 동일하게 대상으로 하는 것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