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6월02일 3번

[판매관리]
소비자를 사회계층, 라이프스타일 또는 개성과 관련된 특징을 근거로 서로 다른 세분화시장으로 구분하는 것은?

  • ① 인구통계학적 세분화(demographic segments)
  • ②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 segments)
  • ③ 심리묘사적 세분화(psychographic segments)
  • ④ 비차별적 세분화(undifferentiated segments)
(정답률: 71%)

문제 해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성격 등 심리적인 특성을 기반으로 세분화하는 것이 심리묘사적 세분화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 동기와 행동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구통계학적 세분화는 나이, 성별,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지리적 세분화는 지역별 특성을 기반으로, 비차별적 세분화는 모든 소비자를 동일하게 대상으로 하는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