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6월02일 94번
[고객응대] CRM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CRM은 고객지향적이다.
- ② CRM은 개별고객의 생애에 걸쳐 거래를 유지하고, 늘려나가고자 하는 것이다.
- ③ CRM은 정보기술에 기반한 과학적인 제반 환경의 효율적 활용을 요구한다.
- ④ CRM은 고객과의 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한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정답은 "CRM은 고객과의 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한다." 이다. CRM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개별고객의 생애에 걸쳐 거래를 유지하고, 늘려나가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간접적인 접촉보다는 직접적인 접촉이 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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