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3월07일 29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조사된 자료가 오직 조사의뢰자에게 이해됨을 원칙으로 하며,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충실해야 한다.
  • ② 타당성, 신뢰성, 적시성을 갖춘 정보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수집하고 분석, 해석, 보고해야 한다.
  • ③ 조사시기와 조사기간을 고려하여 최적의 시점에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의 가치를 증대시켜야 한다.
  • ④ 체계성, 객관성, 실증성, 간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조사된 자료가 오직 조사의뢰자에게 이해됨을 원칙으로 하며,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충실해야 한다. - 이는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다. 시장조사는 보편성을 갖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