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3월07일 39번

[시장조사]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는 크게 1차 자료와 2차 자료로 구분할 수 있는데, 2차자료를 통해 시장조사를 진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문제점은?

  • ① 자료의 시효성
  • ② 자료 수집의 경제성
  • ③ 자료 수집의 신속성
  • ④ 자료의 공공성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2차 자료는 이미 과거에 수집된 자료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료의 시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시장 상황과는 맞지 않는 정보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조사를 진행할 때는 가능한 1차 자료를 활용하여 최신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