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3월07일 48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마케팅 관련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기록, 처리, 분석하는 활동이다.
- ② 마케터들이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근거자료로 제공된다.
- ③ 마케팅 활동의 목표와 지표가 된다.
- ④ 과학적인 접근을 통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장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없다.
"마케팅 활동의 목표와 지표가 된다."는 시장조사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다.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에 필요한 근거자료로 활용되며,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예를 들어,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는 제품/서비스 개선을 위한 목표와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마케팅 활동의 목표와 지표가 된다."는 시장조사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다.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에 필요한 근거자료로 활용되며,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예를 들어,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는 제품/서비스 개선을 위한 목표와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