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49번
[시장조사] 당면한 조사문제 이외의 다른 조사상황에서의 목적을 위해 수집된 자료인 2차 자료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저렴한 비용
- ② 시간 절약
- ③ 수집과정의 용이성
- ④ 수집목적의 상이성
(정답률: 64%)
문제 해설
수집목적의 상이성은 2차 자료의 단점이다. 이는 원래 목적과는 다른 목적으로 수집된 자료이기 때문에, 연구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거나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연구자는 2차 자료를 사용할 때, 자료의 출처와 수집 목적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와 달리, 저렴한 비용, 시간 절약, 수집과정의 용이성은 2차 자료의 장점으로, 연구자가 자료를 수집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