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49번

[시장조사]
당면한 조사문제 이외의 다른 조사상황에서의 목적을 위해 수집된 자료인 2차 자료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저렴한 비용
  • ② 시간 절약
  • ③ 수집과정의 용이성
  • ④ 수집목적의 상이성
(정답률: 64%)

문제 해설

수집목적의 상이성은 2차 자료의 단점이다. 이는 원래 목적과는 다른 목적으로 수집된 자료이기 때문에, 연구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거나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연구자는 2차 자료를 사용할 때, 자료의 출처와 수집 목적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와 달리, 저렴한 비용, 시간 절약, 수집과정의 용이성은 2차 자료의 장점으로, 연구자가 자료를 수집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