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77번
[고객응대] CRM 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고객세분화 중 기능 지향적이고, 고객유치와 고객유지 및 교차판매 등과 같은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운영상의 의사결정을 목표로 하는 것은?
- ① 전략적 세분화
- ② 진술적 세분화
- ③ 혼합형 세분화
- ④ 실행적 세분화
(정답률: 6%)
문제 해설
"진술적 세분화"는 기능 지향적이고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운영상의 의사결정을 목표로 하는 고객세분화 방법이다. 이는 고객의 특성이나 성향 등을 분석하여 구체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세분화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방법은 구체적인 운영상의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 유치와 유지, 교차판매 등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에 적합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