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8월26일 4번

[판매관리]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 ①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 리스트가 반응률을 결정하며 기본적으로 고객주도형이다.
  • ② 아웃바운드는 무차별적 전화 세일즈와는 달리 전화 걸기 위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 ③ 고정고객관리는 신규고객 획득에 비해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고 효과도 크다.
  • ④ 아웃바운드가 인바운드보다 상대적으로 고도의 기술을 요하며 마케팅 전략, 통합기법 등의 노하우, 상담원의 역량 등에 큰 영향을 받는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 리스트가 반응률을 결정하며 기본적으로 고객주도형이다."가 틀린 것이다. 아웃바운드는 고객을 먼저 찾아가는 방식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것에 대한 대응보다는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아웃바운드는 기업주도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