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8월26일 4번
[판매관리]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 ①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 리스트가 반응률을 결정하며 기본적으로 고객주도형이다.
- ② 아웃바운드는 무차별적 전화 세일즈와는 달리 전화 걸기 위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 ③ 고정고객관리는 신규고객 획득에 비해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고 효과도 크다.
- ④ 아웃바운드가 인바운드보다 상대적으로 고도의 기술을 요하며 마케팅 전략, 통합기법 등의 노하우, 상담원의 역량 등에 큰 영향을 받는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 리스트가 반응률을 결정하며 기본적으로 고객주도형이다."가 틀린 것이다. 아웃바운드는 고객을 먼저 찾아가는 방식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것에 대한 대응보다는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아웃바운드는 기업주도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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