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27번
[시장조사] 시장조사 연구에서 설문에 응답한 내용을 분석하기 위해서 코딩을 해야 한다. 하지만 코딩 과정에서 자료입력자가 실수로 잘못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질문에 대한 가능한 응답은 1에서 7까지인데 가끔 입력할 때 실수를 범하여 1에서 7까지의 숫자가 아닌 다른 값(예, 9)을 입력할 수 있다. 이러한 오류를 찾아서 원래의 올바른 값으로 고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분석방법이 아닌 것은?
- ①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의 빈도분석
- ②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의 회귀분석
- ③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의 최댓값과 최솟값 분석
- ④ 해당 질문에 대하여 잘못 입력된 응답이 포함된 설문지의 고유번호(ID)를 알아내는 분석
(정답률: 30%)
문제 해설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의 회귀분석은 잘못 입력된 값들을 고치는 분석 방법이 아니다. 회귀분석은 변수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이 경우에는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과 다른 변수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따라서, 해당 질문에 대한 응답의 빈도분석, 최댓값과 최솟값 분석, 그리고 잘못 입력된 응답이 포함된 설문지의 고유번호(ID)를 알아내는 분석은 잘못 입력된 값들을 찾아서 고치는 분석 방법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