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8번
[판매관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 ①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창조한다.
- ② 고객을 몇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집단화된 구매제안만을 할 수 있다.
- ③ 반응을 측정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게 한다.
- ④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독창적인 구매제안을 하게 한다.
(정답률: 87%)
문제 해설
고객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창조하고, 반응을 측정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게 하며,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독창적인 구매제안을 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하지만 고객을 몇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집단화된 구매제안만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과는 관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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