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96번
[고객응대] 고객 성격의 특성에 따른 응대법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
- ① 급한 성격은 신속하게 행동하고 설명도 핵심만 강조한다.
- ②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
- ③ 내성적인 성격은 조용하게 응대하고 상대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준다.
- ④ 흥분을 잘하는 성격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유지하며 강압하지 않는다.
(정답률: 83%)
문제 해설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이 올바르지 않은 것이다.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놓치기 쉬우므로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주고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빨리 요점만 설명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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