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46번

[시장조사]
자료의 측정에 있어 타당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연구 담당자가 마케팅 전반 영역에 대한 깊은 지식을 습득한다.
  • ② 이미 타당성을 인정받은 측정방법을 이용한다.
  • ③ 사전조사를 통하여 상관관계가 낮은 항목들을 제거한 후 관계가 높은 변수들만을 개념측정에 이용한다.
  • ④ 측정의 신뢰도를 낮게 하여 자료측정의 타당도를 높인다.
(정답률: 79%)

문제 해설

측정의 신뢰도를 낮게 하여 자료측정의 타당도를 높인다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측정의 신뢰도는 측정 도구나 방법의 일관성과 안정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를 낮추면 측정 결과의 신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측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타당성을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