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80번

[고객응대]
B2B(Business to Business) CRM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업 대 기업의 판매는 본질적으로 기업이 아닌 실체적인 개별 인간과의 거래이므로 실체적 인간이 바라는 요구에 대응하는 것이 B2B CRM의 핵심이다.
  • ② B2B 고객과의 관계 관리는 일반 소비자 고객과의 관계와 다를 게 없으므로 개별 고객과의 쌍방향 대화를 통해서 가치 있는 해법을 찾는 것이 과제이다.
  • ③ B2B 프로그램의 경우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개별 소비자 프로그램에 비해 범위가 넓다.
  • ④ B2B CRM은 B2C(Business to Consumer) CRM에 비해서 고려해야 할 범위가 좁다고 할 수 있다.
(정답률: 57%)

문제 해설

"B2B CRM은 B2C(Business to Consumer) CRM에 비해서 고려해야 할 범위가 좁다고 할 수 있다." 이 설명이 틀린 것이다. B2B CRM은 기업 간 거래이기 때문에 고객사의 규모, 업종, 업무 프로세스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B2C CRM에 비해 고려해야 할 범위가 넓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