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34번

[시장조사]
간행된 2차 자료원을 일반 상업용 자료원과 정보 자료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 상업용 자료원이 아닌 것은?

  • ① 명감(Directories)
  • ② 색인(Index)
  • ③ 통계자료
  • ④ 센서스자료
(정답률: 29%)

문제 해설

정답은 "색인(Index)"이다.

일반 상업용 자료원은 주로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자료원으로, 예를 들어 기업의 재무제표, 시장조사 보고서 등이 해당된다. 반면 정보 자료원은 주로 학술적, 연구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자료원으로, 예를 들어 학술 논문, 전문 서적 등이 해당된다.

색인(Index)은 정보 자료원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책이나 논문 등에서 특정 주제나 키워드를 찾기 쉽도록 제공되는 색인이다. 명감(Directories)은 주로 기관이나 단체, 인물 등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원이며, 통계자료와 센서스자료는 데이터나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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