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90번

[고객응대]
CRM 도입에 필요한 기술로서 고객프로파일, 고객거래 데이터 등의 자료를 이용하여 고객의 성향이나 요구사항 등을 파악하여 고객대응을 효율적으로 하는 기술은?

  • ① CTI 기술
  • ② 데이터베이스 기술
  • ③ 고객성향분석 기술
  • ④ 지식기반 기술
(정답률: 58%)

문제 해설

CRM 도입에 필요한 기술 중에서 고객프로파일과 고객거래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성향이나 요구사항 등을 파악하는 기술은 데이터베이스 기술이다.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저장, 관리, 검색할 수 있는 기술로, CRM 시스템에서는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이를 분석하여 고객의 성향과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CRM 시스템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