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41번
[시장조사] 비교집단을 설정하기 곤란한 경우 한 집단을 정해서 3회 이상 시간 간격을 두고 조사하는 방법은?
- ① 횡단조사
- ② 시계열조사
- ③ 초점집단조사
- ④ 코호트조사
(정답률: 60%)
문제 해설
시계열조사는 일정 기간 동안 한 집단을 대상으로 3회 이상 시간 간격을 두고 조사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비교집단을 설정하기 어려운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경향성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정 사건이나 정책 등이 집단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시계열조사가 정답인 이유는 한 집단을 대상으로 시간 간격을 두고 조사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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