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3월06일 4번
[산업안전관리론]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집단안전 교육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① 문답식 교육
- ② 토의식 교육
- ③ 시청각 교육
- ④ 상담식 교육
(정답률: 88%)
문제 해설
네, 정답은 **3번 시청각 교육**입니다.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모든 교육 대상자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답식 교육은 교육자의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에 따라 이해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의식 교육은 교육 대상자가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토론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담식 교육은 교육자와 교육 대상자가 1:1로 상담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교육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청각 교육은 영상이나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에도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집단안전 교육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시청각 교육**입니다.
정확한 해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집단안전 교육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① 문답식 교육
> 문답식 교육은 교육자의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에 따라 이해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② 토의식 교육
> 토의식 교육은 교육 대상자가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토론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③ 시청각 교육
> 시청각 교육은 영상이나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에도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입니다.
> ④ 상담식 교육
> 상담식 교육은 교육자와 교육 대상자가 1:1로 상담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교육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따라서, 정답은 **3번 시청각 교육**입니다.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모든 교육 대상자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답식 교육은 교육자의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에 따라 이해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의식 교육은 교육 대상자가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토론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담식 교육은 교육자와 교육 대상자가 1:1로 상담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교육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청각 교육은 영상이나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에도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집단안전 교육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시청각 교육**입니다.
정확한 해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 집단안전 교육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① 문답식 교육
> 문답식 교육은 교육자의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에 따라 이해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② 토의식 교육
> 토의식 교육은 교육 대상자가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토론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③ 시청각 교육
> 시청각 교육은 영상이나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에도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입니다.
> ④ 상담식 교육
> 상담식 교육은 교육자와 교육 대상자가 1:1로 상담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 대상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지만, 교육 대상자수가 많을 경우 교육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대상자수가 많고, 교육 대상자의 학습능력의 차이가 큰 경우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 아닙니다.
> 따라서, 정답은 **3번 시청각 교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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