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3월04일 79번
[고객응대]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닌 것은?
- ① 고객의 말을 끊지 말고 끝까지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 ②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통해 쉽게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③ 고객의 이야기에 대한 관심을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 ④ 확실하지 않은 내용은 다시 한번 정중하게 물어본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통해 쉽게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는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닙니다. 이는 고객의 말을 들을 때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다른 경청기술들과는 달리,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에 의존하여 고객의 이야기를 이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객의 의견이나 요구사항을 왜곡하거나 오해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텔레마케터는 이러한 경청기술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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