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13번
[판매관리]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 ① (ㄱ) → (ㅁ) → (ㄴ) → (ㄷ) → (ㅂ) → (ㄹ)
- ② (ㄱ) → (ㄴ) → (ㅁ) → (ㄷ) → (ㅂ) → (ㄹ)
- ③ (ㄱ) → (ㅁ) → (ㄴ) → (ㅂ) → (ㄷ) → (ㄹ)
- ④ (ㄱ) → (ㄴ) → (ㄷ) → (ㅁ) → (ㅂ) → (ㄹ)
(정답률: 70%)
문제 해설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다.
(ㄱ) 수신자의 문의에 대한 정보 수집 및 확인
(ㅁ)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안내
(ㄴ) 수신자의 요구사항 파악 및 필요한 정보 제공
(ㄷ)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에 대한 안내 및 도움
(ㅂ) 구매 완료 후 추가적인 안내 및 서비스 제공
(ㄹ) 상담 내용 정리 및 기록
이 중에서도 먼저 수신자의 문의에 대한 정보 수집 및 확인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ㄱ)이 가장 먼저 나오게 된다. 그리고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해야하기 때문에 (ㅁ)이 그 다음에 나오게 된다. 이어서 수신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ㄴ)이 나오게 된다. 그리고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에 대한 안내와 도움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ㄷ)가 나오게 된다. 구매 완료 후 추가적인 안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ㅂ)이 나오게 된다. 마지막으로 상담 내용을 정리하고 기록해야 하기 때문에 (ㄹ)이 가장 마지막에 나오게 된다. 따라서 정답은 "(ㄱ) → (ㅁ) → (ㄴ) → (ㄷ) → (ㅂ) → (ㄹ)"이 된다.
(ㄱ) 수신자의 문의에 대한 정보 수집 및 확인
(ㅁ)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안내
(ㄴ) 수신자의 요구사항 파악 및 필요한 정보 제공
(ㄷ)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에 대한 안내 및 도움
(ㅂ) 구매 완료 후 추가적인 안내 및 서비스 제공
(ㄹ) 상담 내용 정리 및 기록
이 중에서도 먼저 수신자의 문의에 대한 정보 수집 및 확인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ㄱ)이 가장 먼저 나오게 된다. 그리고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해야하기 때문에 (ㅁ)이 그 다음에 나오게 된다. 이어서 수신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ㄴ)이 나오게 된다. 그리고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에 대한 안내와 도움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ㄷ)가 나오게 된다. 구매 완료 후 추가적인 안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ㅂ)이 나오게 된다. 마지막으로 상담 내용을 정리하고 기록해야 하기 때문에 (ㄹ)이 가장 마지막에 나오게 된다. 따라서 정답은 "(ㄱ) → (ㅁ) → (ㄴ) → (ㄷ) → (ㅂ) → (ㄹ)"이 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