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5월09일 30번

[시장조사]
다음 중 개방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응답 가능한 모든 응답의 범주를 모를 때 적합하다.
  • ② 응답자가 어떻게 응답하는가를 탐색적으로 살펴보고자 할 때 적합하다.
  • ③ 개인의 사생활이나 소득수준과 같이 밝히기를 꺼리는 민감한 주제에 보다 적합하다.
  • ④ 몇 개의 범주로 압축시킬 수 없을 정도로 쟁점이 복합적일 때 적합하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개방형 질문은 응답 가능한 모든 응답의 범주를 모를 때 적합하고, 응답자가 어떻게 응답하는가를 탐색적으로 살펴보고자 할 때 적합하며, 몇 개의 범주로 압축시킬 수 없을 정도로 쟁점이 복합적일 때 적합하다. 따라서 개인의 사생활이나 소득수준과 같이 밝히기를 꺼리는 민감한 주제에 보다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정답이다. 개방형 질문은 이러한 민감한 주제에 대해 응답자가 불편해하거나 거부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