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9번
[판매관리] 제품 수명주기 중 성장기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제품의 판매가 대폭 증가하기 시작한다.
- ② 새로운 경쟁사들이 이익의 기회를 잡기 위해 시장에 진입한다.
- ③ 광고의 일부를 제품 인지로부터 제품확산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광고로 변경한다.
- ④ 시장수정, 제품수정, 마케팅 믹스 수정 등의 전략을 고려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시장수정, 제품수정, 마케팅 믹스 수정 등의 전략을 고려한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제품 수명주기의 성장기는 제품의 판매가 대폭 증가하고 새로운 경쟁사들이 이익의 기회를 잡기 위해 시장에 진입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기존 제품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전략을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시장수정, 제품수정, 마케팅 믹스 수정 등의 전략을 고려한다."는 이미 제품이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개선과 수정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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