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79번
[고객응대] 고객의 유형 중 단호한 형(Decisive)의 고객상담 요령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에게 될 수 있으면 상담원이 말이 많이 한다.
- ② 질문에 직접적인, 간결한, 사실적인 대답을 한다.
- ③ 변명을 하지 말고 설명을 간결하게 하고 해결책을 제공한다.
- ④ 상황의 해결을 목표로 한 구체적 질문을 하고 서비스한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고객에게 될 수 있으면 상담원이 말이 많이 한다."는 단호한 형의 고객상담 요령과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는 단호한 형의 고객은 빠른 결정을 내리고자 하기 때문에, 상담원의 말이 많아지면 오히려 혼란스러워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호한 형의 고객상담 요령은 직접적이고 간결한 대답을 하며, 변명을 하지 않고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구체적인 질문을 하고 상황의 해결을 목표로 서비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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