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5월09일 31번

[시장조사]
다음 중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
  • ② 문제해결을 위한 조직적 탐색
  • ③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 간파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기여
  • ④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획득 및 의사결정능력 제고
(정답률: 87%)

문제 해설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는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시장조사는 문제해결을 위한 조직적 탐색,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 간파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기여,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획득 및 의사결정능력 제고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는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하지 않고 오히려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더 극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조사의 역할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