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31번
[시장조사] 다음 중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
- ② 문제해결을 위한 조직적 탐색
- ③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 간파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기여
- ④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획득 및 의사결정능력 제고
(정답률: 87%)
문제 해설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는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시장조사는 문제해결을 위한 조직적 탐색,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 간파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기여,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획득 및 의사결정능력 제고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는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하지 않고 오히려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더 극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조사의 역할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