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5월09일 83번
[고객응대]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을 파악하고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 ② 자신의 업무적 지식을 과시하는 듯한 대화를 통하여 관계를 불편하게 해서는 안 된다.
- ③ 고객의 반응과 관계없이 한마디, 한마디를 정확하게 포인트만을 전달한다.
- ④ 요점을 간결하게 전달하여 시간적 낭비를 줄인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고객과의 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반응과 관계없이 한마디, 한마디를 정확하게 포인트만을 전달한다."는 고객과의 대화에서 가장 적합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는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를 무시하고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는 것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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