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4월27일 5번
[판매관리] 판매촉진이 다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비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로 볼 수 없는 것은?
- ① 광고와 달리 판매촉진은 매출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 ② 판매촉진은 구매 관련 위험을 줄이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 ③ 상표의 종류가 많아지고 제품들 간의 등가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④ 많은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들은 각각의 광고를 기억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정답은 "판매촉진은 구매 관련 위험을 줄이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이다. 판매촉진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더욱 가까이 느끼게 하고,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구매 관련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이는 광고나 다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에서는 제한적으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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